아이모비 명함발송기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식회사 아이모비 (이하회사라 함)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1.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4. 개인정보 열람 및 제공

5.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고객지원센터 안내

 

1.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이용자의 스마트폰 정보를 수집 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 스마트폰의 CID(발신자 전화번호), 이용 기록, 단말기정보, 통신사, OS, 네트워크상태

2) 개인정보 수집방법: 어플레케이션(서비스 이용, 장애 발생)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원활한 서비스 제공, 정보(장애, 광고, 이벤트 등) 안내,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이용에 대한 통계

2) 장애 원인 파악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ο 회사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보존 항목: 스마트폰 CID(발신번호), 이용 기록

보존이유 : 이용자의 권리 남용, 악용 방지를 위한 경우를 대비, 관련 기관의 수사 협조 요청

보존기간 : 3개월(, 분쟁 발생시 분쟁의 해결 시 까지 보존)

ο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보존 항목 : 스마트폰 CID(발신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전기통신사업의 협조의무)

보존 기간 : 고객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 개시 및 종료시간, /발신 통신번호 등 12개월 (시내/시외역무와 관련된 자료는 6개월), 서비스 이용기록 또는 인터넷 로그기록 등 3개월 이상 보관)

보존 근거: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등

보존 기간: 1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이용자의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통화 내역 열람 요청이 있을 경우 이용자의 신분 확인 후 통화 내역을 제공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본인 개인정보에 대한 사전 공개에 동의한 모든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고객지원센터 안내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담당자]

이름 : 김원제

소속 : 보이스사업팀

전화 : 070-7001-0952

이메일 : cs@imobi.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고객지원센터]

전화: 070-7001-0952

근무시간 : 평일 오전 9 ~ 오후 6(,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

이메일 : cs@imobi.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118)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1899-4134)

3. 대검찰청 (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82)

 

시행일자 : 20167 1